본문 바로가기
美...아름다울/몸관리

남성비만의 원인은 음주보다 스트레스가 더 큰 문제

by 미휴 2010. 11. 3.




남성의 주요 비만의 원인은 잦은 술자리 음주와 외식 그리고 폭식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한국식품연구원 조사결과 우리나라 남성 비만의 가장 큰 원인은 음주보다 스트레스라는 분석이 나왔다.
외식은 주 1회에서 6회을 하는 남성은 그렇지 않은 남성보다 비만 확률이 29.9%나 높았고 아침밥을 먹지 않아도 비만 확률이 31.6% 높아지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스트레스는 외식에 비해 더 많은 차이가 났다.
평소 매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남성들은 그렇지 않은 남성에 비해 비만일 확률이 55.3%나 높았고, 음주와 비만의 관련성은 스트레스의 1/3 정도에 불과한 것이라고 한다.
또한 여성은 스트레스가 비만에 미치는 영향이 24.4%로 남성보다는 훨씬 적고 저소득 여성은 고소득 여성보다 비만일 확률이 18.3%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트레스는 호르몬 불균형으로 밥을 적게 먹어도 지방으로 쌓일 수 있고 이런 사람이 다이어트를 한다고 식사량을 줄일 경우에는 몸을 더 버릴 수 있다.  


                 


 비만은 당뇨, 관절염, 혈관질환 등 많은 병을 유발시킨다는 것은 다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비만에 대해 또 다른 연구결과(과학전문잡지 뉴사이언티스트 게재)가 나왔다. 임신을 하면 음식을 조심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임신한 엄마 뿐만 아니라 임신하기전 아빠도 비만을 조심해야 한다고 하는 실험 결과가 나왔다.
쥐를 가지고 실현을 했는데 비만 아빠 쥐가 낳은 자식 쥐도 비만이 되었다고 한다. 또한 비만 쥐의 자식 쥐들은 일반 쥐에게서 태어난 자식 쥐들에 비해 혈당 농도가 두 배 이상 높고, 당을 조절해주는 인슐린 호르몬도 반 정도 밖에 형성되지 않았다고 한다. 그 이유는 DNA가 비정상적 유전변이가 일어난 것으로 나타났고 연구팀은 정자의 DNA가 과도한 비만 식단에 영향을 받으면 이러한 유전 변이가 일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연구팀 교수는 "사람에게도 같은 결과가 나타난다면 예비 아빠들은 긴장해야 할 것"이라며 "본인의 건강은 물론 미래의 딸이 비만이 되는 것이 싫다면, 반드시 건강식단을 섭취하고 적정 몸매와 몸무게를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이어트 참고 포스트 ==> 최적의 다이어트 시기는 겨울! 지금입니다.
                                   비만 원인! 꼭 알아야 다이어트 성공한다

.이제 비만의 근본 원인도 스트레스이다. 스트레스는 이제 만병의 근본 원인인 것이다. 건강해 지려면 스트레스를 해소해야 한다. 알고는 있다...하지만 남성들은 일에 대한 스트레스, 직장상사에게 받는 스트레스, 가정에서 받는 스트레스... 사회생활을 한다는 것은 정말 많은 스트레스들에 둘려 쌓여 있는 것이다. 이런 스트레스를 어떻게 풀어야 할까?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은 몇 가지 제안한다면
1.대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자. 스트레스는 생각에서 나온다고 본다. 성격에 따라 작은 일이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이 있고 적게 받는 사람이 있다. 적게 받는 사람들은 대부분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마음을 다스릴 줄 아는 것 같다. 
2. 사소한 것에 대해 너무 신경쓰지 말자. 신경을 쓰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너무 빠져들어 예를 들면 누군가가 무심코 한말에 자존심을 상해하고 내일 꼭 따져야지라고 맘에 담아두고 생각하고 또 생각하다보면 그것이 스트레스가 되어 잠도 안올 지경까지 이른다. 그 다음날 따져보면 그냥 아무것도 아닌 나의 오해일 때를 경험해 보았을 것이다. 신경써서 되는 일 이면 신경을 쓰지만 신경써도 지금 해결 되지 않는 일에 너무 빠져들면 가슴이 답답할 정도로 스트레스에 쌓일 수 있다.
3. 1주에 3회정도는 1시간이상 운동을 하자. 걷기 운동이든 줄넘기든 자전거를 타든 땀을 흘릴 수 있을 정도의 운동량으로 무리하지 말고 즐기듯 운동을 하자. 
4. 50분 일을 하고 10분 쉬자. 10분 휴식동안 스트레칭를 하거나 밖으로 나와 맑은 공기를 마시며 머리를 식히고 여유를 부리자.    

P.S :  생각의 변화로 스트레스를 줄여 건강한 남성으로 한번 변신해 봅시다. 남성들이여 홧팅!!
 
                                                                                                   참고자료 :  2010.11.03 SBS 8시 뉴스   

노력한다고 하는데 잘 안되는 분들은 방법이 잘못 되었기 때문입니다. 검증된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전문가의 상담과 개별체질과 비만성향를 테스트해 주고 그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상담으로 더욱 확실하고 빠른 다이어트 되시길 바랍니다.

<밤 과 낮 체지방을 빼는 법이 다르다? 개별 체질 1:1 맞춤감량 컨설팅 무료상담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