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休... 쉴/누워서 TV 보기

추위를 날려 버리는 매운 맛의 진수 “마라탕”

by 미휴 2011. 1. 21.


겨울철 추위를 날려버릴 만큼 매운맛이 당기는 계절인데요~ 추운 겨울 속에 먹는 매운맛은 몸속 노폐물을 빼내고 체온을 높여 감기예방에도 좋고 고추의 캡사이신은 지방을 태워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 날 소개된 맛집은 강남의 한 매운맛의 진수를 보여주는 차이나레스토랑이였는데요~ 빨간 음식색이 입맛부터 자극하는 엄청난 괴력의 매운 사천요리를 소개했습니다.

세계 매운맛의 결합체 “마라탕”



청량고추, 베트남 고추, 인도네시아 고추, 사천고추, 렌턴고추, 홍고추, 청고추 인도고추, 피망, 파프리카, 태양초 등 세계에 매운 고추가 12가지나 들어 간다고 합니다. 베트남고추와 중국고추가 우리나라 청량고추의 5배나 맵고 인도네시아 고추는 50배나 더 맵다고 하는데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가 이렇게 다 들어 갔으니 얼마나 매울지 상상이 갑니다.



음식이름도 마비된다고 할 때 “마”, 매울 “라”를 써서 한번 맛보면 입이 마비된다고 해서 마라탕이라고 한다는데요~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일 정도로 뻘건 고추만 보이는 음식입니다.



만드는 방법을 보면 맵기로 유명한 인도,한국,중국고추등 9가지가 들어간 기본소스에 도미살을 넣고 볶아서 마라탕의 속재료를 먼저 만들고 거기다 배트남 고추, 중국고추, 태국고추를 볶아 그 위에 덮어주면 매운 요리의 최고봉~! 12가지 고추가 총집합한 마라탕이 된다고 합니다. 고추을 덮은 모양과 색깔만 봐도 정말 상상이상의 매운맛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색다른 매운맛의 사천요리
이 집의 다른 매운 음식들로는 매운조개볶음과 매운꽃개튀김도 있었는데요

매운조개볶음

먹을 거리가 푸짐해 보이는 모듬 조개와 각종 해산물를 기본 3종류 이상의 매운고추로 만든 소스로 볶아서 만든 매운조개볶음~ 고추와 어울어져 정말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점복에 양념의 매운맛이 골고루 스며들어 아~! 겨울철 입맛 잡아주는 음식으로 최고인 듯^^

매운꽃개튀김

먹기 좋게 자른 꽃개를 태국고추와 1:1로 썩어서 만든 매운꽃개튀김~ 달콤짭잘한 꽃개와 톡 쏘는 고추가 만난 환상의 맛이라고 합니다. 속살이 꽉한 꽃개와 매운 양념이 혼합된 맛 ~ 담콤하면서 매운맛이라고 하는데~ 정말 입맛이 당기네요~^^

매운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를 풀어준다고 하는데 이집에서 사천요리를 먹으면 정말 스트레스 확 날아갈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로 나온 아이스크림 또한 매운맛을 녹아있는 매운 칠리 아이스크림이라고 하는데요~ 매운 것을 먹고 나면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매운맛을 없애주기 위해 먹는 건데 이 집은 매운음식을 먹고 식히라고 주는 아이스크림이 매운아이스크림이라고 하네요 ~~ 정말 불난집에 부채질하는 집이네요 ~^^ 매운데 매운 아이스크림~ 대단해요 ^^
정말 살벌한 매운맛을 주는 집인 것 같습니다^^
요즘 너무 추운날씨에 몸이 많이 위축되고 활동량이 더욱 적어지는 데요~ 속이 괜찮으시다면 엄청 매운 음식으로 추위를 한번 이겨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 KBS쌩쌩정보통 캡처
                                                                                                                                                                KBS쌩쌩정보통 TV맛집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