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休... 쉴/누워서 TV 보기

드라마 때문에 궁금해진 역사~ "동이" 인원왕후 등장

by 미휴 2010. 10. 7.

인원왕후는 누구???

 

학교 다닐때도 국사나 역사에 대한 관심이

전혀 없었는데....

암기 과목이라 더 ~ 외우기를 싫어 했었지...ㅋㅋ

근데 요즘 드라마를 보면서 역사에

대한 궁금증이 발동하고...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역사!!

이번주 MBC 드라마 동이인원왕후가 등장했는데 넘 궁금해서 검색 좀 해봤어요..

 

인원왕후 김씨(仁元王后,1687년~ 1757년)은 조선 숙종의 두 번째 계비이고

경은부원군 김주신과 가람부부인 조씨의 딸

인현왕후의 승하 이후 1702년(숙종 28) 10월 3일에 16세의 나이로 숙종의

세 번째 왕비로 책봉되었고 경종 즉위한 이후엔 왕대비가 되었고, 영조 즉위

이후에는 대왕대비가 되었다고 한다.

처음에는 소론이었다가 남편숙종과 연잉군때문에 노론으로 당색을 바꿨고

특히 연잉군를 아꼈다고 합니다. 또한 연잉군도 인원왕후를 친어머니

이상으로 따랐다고 하네요..경종보다는 영조를 아꼈다고..

경종1년(원년), (1721)년에는 영조를 왕세제로 등극시키고, 양자로 입적했고

훗날 연잉군이 임금으로 등극하기 위한 결정적인 역할까지 했답니다..

 

드라마에서 동이를 견제하는 것 같이 보이는데...

역사적 사실은 그런게 아닌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