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美...아름다울/몸관리

건강에 좋은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과 효과

by 미휴 2011. 5. 26.

토마토는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가지고 있어 즐겨 먹으면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토마토가 우리몸에 어떤 효과가 있고 어떻게 다이어트에 좋은지...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토마토의 성분에 대한 효과들을 보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토마토 성분과 효과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항암효과와 피부미백에 좋습니다.
둘째, 비타민 A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암, 뇌졸중, 심근 경색과 같은 질환을 개선라고 고혈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셋째, 체내수준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해서 신장 기능 개선에도 좋고 소화를 돕고 피로물질을 빠르게 없애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넷째, 바타민 K는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골다공증를 예방과 노화방지, 치매예방들에 효과적입니다.

이처럼 몸에 좋은 토마토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중 피부가 거칠어 지는 부작용도 막을 수 있고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 되어 있어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첫째,

다이어트 전 꼭 알아야할 사항 ==>  비만 원인! 꼭 알아야 다이어트 성공한다.

토마토 다이어트의 효과
 

 


토마토의 유익한 성분은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효과가 좋으며 식이섬유는 변비를 없애주어 대장의 작용을 원활하게 해주어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추므로 비만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탁월합니다.
토마토에 포함된 비타민A,B,C등과 칼륨,칼슘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체내의 수분의 양을 조절해 과식을 억제해 주고 ,소화를 촉진시켜 위장,취장,간장 등의 작용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서 에너지 소모율을 높여 지방을 연소시킵니다.

풍부한 유기산이 지방의 연소를 돕고 육류의 산성을 중화시켜 소화 흡수가 쉽도록 하므로 위장의 기능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식욕부진이나 헛배가 부른 증상과 더부룩한 증상 등이 있을 때 토마토를 갈아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미네랄이 많아 몸속 수분의 양을 적절히 조절하고 장기의 기능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좋게 합니다. 또한 섬유소가 대장 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이 좋아지므로 변비를 예방합니다
토마토를 섭취 할 경우 풍부한 수분으로 인해 포만감이 크므로 식욕을 억제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

지방 쌓이는 것을 막아 줍니다.

토마토는 영양소는 풍부하나 당분과 칼로리가 낮아 몸속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줍니다.

불면증 예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시달리게 된다면 꾸준히 식후에 토마토 쥬스를 마셔 주게 되면 마음이 안정되고 열기가 낮아지면서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와 다른 토마토 다이어트의 성공방법

 

 
다른 원푸드 다이어트처럼 한가지 음식만을 70% 이상 먹어서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하는 것 아니라 토마토 다이어트는 식사를 하기전 하나씩 먹어 주는 방법이 제일 효과적입니다. 토마토 다이어트는 토마토 200g 기준 칼로리가 32kcal정도 밖에 안되며 비타민 C와 미네랄 당질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과 지방과 같은 영양소는 거의 없어 포만감을 느끼고 열량을 낮게 섭취하게 되므로 식사량을 조절 할 수 있는 간단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을 아시겠지만 식사량 조절! 식욕이 다이어트에서 제일 힘든 부분일 것입니다. 그러나 토마토 다이어트는 포만감을 느끼지만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를 한다고 굶지 않고 3끼 식사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식사량을 조절 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1. 일주일간 아침식사 대신 토마토를 먹어주도록 합니다

2. 점심과 저녁식사 전 토마토 한개를 먹어 줌으로써 포만감으로 인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저녁식사를 토마토로 요리한 음식을 자주 먹어주면 포만감이 빨리오고 과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고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보실려면 토마토를 익혀 먹는 것이 우리 몸에 흡수가 더 잘 되어서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있지만 몸에 무리가 따르며 급격한 요요현상도 반드시 오게 되어 있습니다. 균형 있는 영양 공급을 하면서 토마토를 식사 전 하나씩 먹어준다면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한번 해 보세요~^^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을 참고하세요!!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가 뭔지?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체중이 줄지 않는 분들 계신가요?
이런분들의 경우 잘못된 방법, 체질과 맞지 않는 방법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실패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정확하고 체질에 맞는 방법으로 체중감량을 한다면 1~2개월 만에 10kg이상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다이어트전문가들이 무료로 맞춤분석을 해주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체크해봐야할 체중감량 맞춤분석 및 무료상담 - 링크>